재테크

2022년 9월 은행 대출 금리 (주담대, 마이너스 통장)

타이거슈가 2022. 8. 29. 19:28

오늘 정리하는 내용은 2022년 8월 발표된 시중 은행의 주택담보대출 (주담대) 과 신용한도대출 (마통, 마이너스 통장) 금리 비교 표 입니다. 

 

2022년 9월 대출을 계획하시는 분들은 금리를 참고하시고 은행에 방문하셔서 상담받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한국은행이 사상 처음으로 4회 연속으로 기준금리를 올리면서 고민이 많습니다.

 

게다가 한은 총재가 추가 인상을 시사하는 발언을 하기도 했는데요. 당분간 이러한 금리인상 추세는 연말까지 계속될 것이라고 합니다.

 

해당 금리 정보에 대한 출처는 은행연합회 대출금리 비교 공시 자료입니다. 

 

2022년 9월의 시중 은행 (IBK기업은행 KB국민은행 SH수협은행 NH농협은행 우리은행 스탠다드차타드은행 신한은행 DGB대구은행 BNK부산은행 광주은행 제주은행 전북은행 BNK경남은행 하나은행 케이뱅크 카카오뱅크)의 신용점수 별 금리는 아래와 같습니다.

 

빨간색은 높은 금리를 나타내며 파란색은 낮은 금리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신용점수 별 시중은행의 주택담보대출 금리 

 

 

 

다음은 시중은행의 금리구간 별 비중을 나타내고 있는데요. 

 

신용 점수를 모르거나 은행의 대략적인 금리 비중으로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주택담보대출의 금리구간 별 취급 비중

 

 

 

 

 

다음은 신용한도대출 (마이너스통장) 의 시중은행 별 금리 표 입니다. 

 

신용점수 별 금리이며, 높은 금리일 수록 빨간색이며 낮은 금리일수록 파란색으로 표시하였습니다.

 

 

 

 

 

신용한도대출 (마이너스통장)  시중은행의  금리  비교

 

 

 

 

 

 

한편 다음달 공시할 8월 코픽스가 3%대를 넘어설 것으로 예상되면서 이를 반영하는 주담대 금리는 또 다시 7%대를 넘어설 것이라고 합니다. 



이창용 한은 총재는 기준금리 발표직 후 가진 기자간담회에서 "연말 2.75~3.0% 기준금리를 기대하는 시장 전망은 합리적"이라며 "당분간 물가 중심으로 한 통화정책 기조를 유지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대출금리가 높아지면서 대출을 이용한 투자에 대해 심사숙고해야할 시간이 온 것 같습니다.